남편외도 , 불륜 , 분노치유 , 외도트라우마

> 심리교육센터 > 심리정보 교육&연구 > 배우자외도 심리정보 > 상세보기

배우자외도 심리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상간녀 유형 분석   |  배우자외도 심리정보 2018-11-22 17:55:52
작성자  대표원장 조회  1043   |   추천  54

♣이혼녀, 가정형편의 어려움, 사치등 경제적인 이유로 자신의 이득을 위해 사랑이 없어 도 유부남을 사귄다.


♣사회적 지휘에 있는 남성을 만날 기회가 적은 여성이 좋은 직업의 기혼남성에게 끌려 유혹하며 외도를 한다.


♣직장내 승진, 편안한 보직등 든든한 후원자가 필요해서 직장 상사인 유부남을 유혹을 한다.


♣남편과의 관계에서 정서적 지원을 충분히 받지 못해 외로움이 많은 여자가 심리적으로 취약한 경우 유부남의 자상함을 즐긴다.


♣사회적으로 성공하고, 돈과 명예 그리고 존경할만한 기혼남성을 믿다가 순진해서 뭐가 뭔지 모르고 순식간에 당하게 되어 외도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상간녀들은 대인관계, 가족관계, 부부관계등에 결함을 지니고 있다고 보면 되고, 모든 여성들에게 동질 성을 느끼지 못하여 다른 여자의 남자를 빼앗은 것에 대한 죄책감이 없는 특징을 보인다. 물론 이러한 여성이라 할지라도 처음부터 상간녀로 태어난 것은 아니다.


여성으로서의 삶속에서 자신이 받은 상처가 치료되지 않아 자신도 모르게 죄책감 없이 잘못된 행위에 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상간녀들은 자신의 상처감정에 매달려 있느라 남을 돌아볼 여유가 없는 상태로 자신의 상처 받은 마음을 달래고 충족하는 것에 집중 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외도를 하다가 들켜도 자신의 어려움만 호소하는 모습을 보인다.


-돈에 상처 받은 여자, 남의 남편에게 용돈 받아쓴 것에 죄책감이 없고,
-사랑에 상처 받은 여자, 남의 남편과 섹스한 것에 죄책감이 없고,
-무거운 책임감으로 외롭게 살아가는 여자, 유부남의 자상함을 즐기느라 만나서 차마
 시고 밥먹은  것에 죄책감이 없고,
-사회생활 하다가 불이익을 당하여 상처 받은 여자, 사회적 지휘있는 남자와 외도를 한  것에 죄책감이 없다.


이처럼 여자들의 상처란 감출수 없이 현실의 삶속에서 그대로 나타난다.
여자가 죄책감 없이 말하고 행동하는 것은 그 여자의 내면적 상처를 보여주고 있는 것일 뿐인데, 그녀들은 이런 자신들을 쿨한 여자, 성격좋은 여자, 긍정적인 여자로 인식하며 자신을 소개한다.


그러나 진정으로 매력적인 여자는 자신이 한 행위에 대해 적어도 잘못된 것은 알고, 중단할 수 있는 내면의 힘이 있으며, 나눌줄 아는 사람이며, 도덕과 자유함을 바탕으로 조화로운 사람이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board_03

Fatal error: Cannot redeclare skytpl_func_257071678() (previously declared in /hard/hosting/adrent/www/data/%hard%hosting%adrent%www%html%edu%html%in_bottom_tel.html.php:2) in /hard/hosting/adrent/www/data/%hard%hosting%adrent%www%html%edu%html%in_bottom_tel.html.php on line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