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상처 , 남편외도 , 외도트라우마 , 분노치유

> 심리교육센터 > 심리정보 교육&연구 > 배우자외도 심리정보 > 상세보기

배우자외도 심리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바람난 남편들의 특징   |  배우자외도 심리정보 2018-11-22 16:59:23
작성자  대표원장 조회  705   |   추천  35

(1) 성생활

 

성관계를 할 때 평소 안 하던 행위를 한다거나 새로운 체위를 요구한다면 한번 의심해 볼 만하다. 다른 사람과 섹스 하면서 새로 배운 것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갑자기 부부 성관계에 더 열심이라면 이 역시 이상신호. 외도에 대한 미안함으로 그럴 수 있는 것이다.

아내가 섹스를 거절하는 횟수가 잦아지거나

"배가 나왔다" "엉덩이가 처졌다" 며 평소 안 하던 타박을 줄 때는 남편, 아내를 애인과 비교하는 것일 수 있다.

 

 

(2) 전화연결이 안된다

 

회사에 전화하면 외출했다고 한다. 핸드폰으로 연락하면 핸드폰이 꺼져있거나 받지를 않는다.

'단순히 바빠서 그렇겠지' 하며 넘길 일은 아니다. 이런 일이 자주 되풀이된다면 한번쯤 남편에게 확인해 보는 일이 필요하다. 남편이나 아내가 전화를 받는 습관이 평소와 달라진다면 십중팔구 '바람'이다.

늦은 밤에 받으면 끊어지는 전화가 온다거나, 전화가 오면 득달같이 달려가 먼저 받는다면 이상하다고 느껴야 한다.

 

휴대전화에 잠금장치를 해 놓거나 최근 수신번호와 발신번호를 일부러 지워버렸다면 스스로 제 발이 저린 경우다.

 

 

(3) 귀가와 외출

 

회식이 있다면서 늦게 귀가했는데 술 마신 티가 하나도 안 난다거나 너무나 말쑥한 얼굴일 때, 수상하다. 문상이나 출장 등이 갑자기 많아진다면 외도의 징조다.

 

한번도 안 나가던 동창회에 나간다, 속옷이나 셔츠를 세탁기에 직접 넣는다, 목욕탕에서 몰래 부분세탁을 한다, 이러면 의심해 보아야한다.

 

 

(4) 불규칙한 귀가 시간

 

남편이 바람을 피우게 되면 귀가 시간이 변하게 된다. 비슷한 시각에 귀가하던 남편이 늦는 일이 많아지고 주기적으로 외박도 한다. 이럴 경우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영업사원처럼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지 않은 회사원이라면, 퇴근 후 시간을 쪼개서 데이트를 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5) 외모에 부쩍 신경을 쓴다

 

'머리 좀 감아요'. '옷 좀 갈아입어요'

아내가 잔소리해도 들은 체 만 체하던 남편이 어느날부터 단정한 머리, 깔끔한 차림으로 변하고, 특히 유행하는 옷차림에 부쩍 관심을 쏟는다면 무심히 봐 넘길 일이 아니다.

 

 

(6) 차에 신경을 쓴다

 

세차를 했는지, 내부가 깨끗한지 무심하던 남편이 아침마다 차를 닦고 방향제를 구입하고 분위기 좋은 CD를 구하는 등의 행동을 보인다면 여자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다. 남들 눈에 안 뜨이게 차를 타고 이동하며 데이트를 즐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신경을 쓰게 마련이다.

 

 

(7) 이유없이 전보다 잘해 준다

 

'당신 옷한 벌 사 입어' 하며 돈을 내밀거나, 퇴근후 과일이나 케이크를 사들고 들어온다. 이런 일이 전에 없이 증가하고 있다면 요주의! 바람을 피우는 게 미안해서 그러는 것일 수 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데 선심을 쓰면 남편을 잘 관찰해 볼 필요가 있다.

 

 

(8) 갑자기 야간 학원 등록을 한다

 

지금까지 공부와 무관하게 지내던 남편이 갑자기 어학공부를 해야겠다면서 학원에 등록했다면? 흐뭇한 미소만 짓고 바라볼 수는 없다. 늦게 들어올 핑계를 만들기 위한 전략일 수 있다.

 

 

(9) 섹스 횟수가 줄어든다

 

나이가 들면서 부부간의 섹스 횟수는 줄게 마련이다. 그러나 평소 해왔던 만큼의 섹스 횟수에도 못 미친다면 바람의 가능성이 높다. 물론 성기능 장애에서 오는 일시적인 섹스 거부증일 수도 있다. 허나 보약을 달여 먹이거나, 섹스 클리닉에 가서 점검을 해봐도 나아지지 않고, 이유없이 섹스를 거부한다면 의혹의 눈길을 보낼 필요가 있다.

 

 

(10)'바람'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면 시선을 돌린다

 

'대학동창생 00 있죠. 그 애가 남편이 바람 피워서 이혼했대요. 애들이 불쌍하게 됐어요. 당신 어떻게 생각해요'

이런 이야기를 꺼냈을 때 남편이 아내의 얼굴을 똑바로 못보고 시선을 피하며 얼버무린다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11) 현금 서비스가 늘고 용도를 모를 돈을 자주 요구한다

 

밀회를 즐기려면 당연히 돈이 많이 든다. 회사의 수당을 아내 몰래 챙기거나, 현금서비스를 받거나, 지갑을 잃어버렸다고 용돈을 추가로 요구하거나, 경조사비의 명목으로 전에 없이 자주 돈을 요구할 때도 한번쯤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board_03
대표전화 : 1811-7418  |  이메일주소 : pak384000@naver.com  |  통신판매등록번호 : 제2018-충남천안-1226호 |  대표 : 박수경
본점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17길 23, 304호 (불당동, 크리스탈프라자) |  서울점: 서울시 강남구 광평로 280, 1537호(수서동,로즈데일오피스텔)
사업자등록번호 : 874-58-00149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수경
Copyright ⓒ 2020 바람난 남편들의 특징 - 한국인간관계심리연구소 All rights reserved